요즘은 CEO 마케팅이 대세다

미래 마케팅의 한 축, CEO 마케팅. 요즘은 CEO 마케팅이 대세다. 작은 비용으로 가장 큰 효과를 창출하고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긍정적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제품을 홍보하고 회사를 말할 때 이런 이야기를 전달하기에 가장 좋은 사람은 CEO다. 얼마 전 읽은 기사의 일부 내용이다. 전단에서 스타 마케팅으로 소비자 입소문 마케팅에서 CEO 마케팅으로 효과적 광고의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모그룹 부회장님의 현재 진행 중인 보이스 리더십 코칭은 의미가 남 달랐다. 부회장님의 대외비 영상을 수차례 보면서 호흡, 발성, 발음, 걸음걸이와 제스처 언어적 습관까지 꼼꼼히 분석, 준비하여 모그룹으로 향했다. 보이스 리더십 코칭의 결과부터 말하자면 대성공이다. 한치의 어색함도 잠시, 부회장님은 마치 이제 막 배우학교에 입학한 학생처럼 열정적으로 빠르게 모든 방법을 흡수했다.
“ 목소리가 확실히 힘이 생기고 맑아졌네요. 무슨 느낌인지 감이 왔어요. 기분이 좋은데요. ” 
직접 녹음한 목소리를 들어 보면서 확실한 차이점을 발견하고 환해지던 부회장님의 표정을 잊을 수 없다.
“ 같은 기념사인데 말의 속도와 강세만으로 내용이 달리 들리네요. ”
“ 그럼요 부회장님! 말의 강세는 그 사람의 가치관과 신념이 고스란히 들어갑니다. 그래서 같은 연설문도 누가 읽느냐에 따라 청중에게 다르게 전달 되기도 합니다. ”
얼마 전 그룹에서 성사된 해외 M&A 로 국내 비즈니스 환경뿐만 아니라 해외 법인까지 이끌어 가실 부회장님의 상황을 고려해 텔레프롬프터를 이용해 다양한 연출로 영상 촬영을 했다. 촬영이 진행된 회장님의 집무실(회장실이 넓어 촬영장소로 이용하였다) 한쪽 편에서 지켜보던 비서실 상무님도 촬영된 결과물을 보자,
“ 그동안 우리가 보좌를 잘못하고 있었네요. 확실히 변화하셨어요. ”
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코치로써 가장 기쁘고 보람된 순간이다. 앞으로 남은 보이스 리더십 코칭 이후 부회장님은 또 어떻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실지 기대가 되고 기다려진다. 그리고 그 열정과 진심에 고개가 숙어진다.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며 살아간다. 그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꺼내 보이는 중요한 수단이 목.소.리 이다. 목소리가 좋아지면 인생이 달라진다는 말이 그냥 나온 말은 아니다. 특히 사회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거나 준비 중이라면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지금! 목소리의 점검이 필요하다! 이제는 내면에 있는 목소리를 깨워 나를 빛나게 할 때이다. 목소리가 변하면 또 다른 기회의 게이트가 열릴 것이라 믿는다.
글쓴이 이진선 코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