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금융사 그룹 멘토링 4,5차 ‘강점 기반의 여성 리더십’ by 김미정 코치

 

H금융사의 리더들은 때로는 부드럽게, 때로는 격하게 몰아치며 목표한 성과를 이루어내는 파도와 같다. 그들이 조직에서 성과를 창출하며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게 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H금융사 리더 대상 그룹 멘토링 4, 5차 세션에서는 미 갤럽 강점 기반의 자기 이해와 여성 리더십에 관한 그룹 코칭을 진행했다.

4차 세션에서는 각자의 재능은 DNA와 같으며 이렇게 선천적으로 타고난 34가지 재능을 어떻게 하면 완벽에 가까운 지속적인 성과를 내는 강점으로 만들지, 그리고 나의 강점을 인식하고 받아들이며 그 강점으로 목표를 이루어 내는 과정을 함께 나누었다. 또한 강점이 과도 발현 된 약점을 관리하는 방법과 나의 사용설명서를 작성해 보며 강점을 통한 리더로서의 자기 인식을 하였다.

5차 세션에서는 개인의 강점 인식을 바탕으로 한 조직내 구성원들간의 강점을 서로 이해한 후 강점 기반의 팀 빌딩과 성과창출을 위한 방안을 관리자를 위한 강점 분석, 목표 달성 서클, 팀그리드등으로 진행했다.

갤럽 클리프튼 강점 진단의 창시자인 도날드 클리프튼 박사는 단점을 고치는데 집착하지 말고 강점에 집중하여야만 몰입도를 높이고 최고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고 하였다. 또한 갤럽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매일 강점에 집중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삶의 질이 높다고 평가할 확률이 3 더 높고, 업무에 몰입할 가능성이 6 더 높아진다고 한다.

세션에 참가한 리더들은 강점의 파워에 경이로움을 표시하며 강점을 통해 새롭게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이 강점을 의도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보다 나은 일과 삶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다짐하며 세션을 마무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