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블루밍경영연구소의 대박 뉴스

“코치님 안녕하세요? 블루밍 홈페이지에 있는 <내 삶의 북극성을 찾아> 내용을 보고 전화드립니다.
우리 그룹의  45세 대상으로 하는 인생설계과정 3일 과정 중, 4시간을 맡아 주실 수 있을까요?"
호기심 많고 도전정신이 강한 우리 코치님들과 도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교육 대상은 1500명이 훨씬 넘는 규모로 18회차를 진행하기로 하고 4주간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만만치 않은 과정이었습니다.
한 클래스 당, 참석인원이 80~100명 규모, 2017년 ㈜KT의 영업현장의 리더 1,500명 대상으로 32회차 이상 진행한 프로젝트 다음으로 큰 도전이었습니다.

“모든 행동변화의 시작은 자발적 동기가 생겨야 한다. 자발적 동기는 이야기하면서 메타인지가 강화되어야 한다.
그래서 일방으로 듣기만 하는 과정은 지양하고, 최대한 참여형을 진행하자.
그룹코칭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하자.”

일사천리로 강의안이 확정되고 협의되고 코칭방식으로 진행하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고객들은 코치들의 마음을 알까! 참여형으로 하는 것을 불편해 하는 참석자들이 있었고,
이렇게 저렇게 배려를 하면서 진행하다 보니, 만족도가 생각만큼 올라가지 않았다.

그 때, 같이 강의를 한 민병우 코치 왈,
“우리 프로그램은 완벽해요. 개발한 내용을 그대로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저는 힘들어 해도 모든 과정을 소화하니까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 같습니다. 블루밍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믿고 모두 진행하는 것이 답입니다.“

결국 사람들은 말을 하면서 성찰하고, 동기를 찾고, 변화의지를 다진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해준 값진 科程이었습니다. 결국에는 코칭 리더십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죠.

4번의 강의안 수정 과정을 거쳐가면서 18회차 교육을 마칠 수 있었다.
우리를 믿고 맡겨주고, 기다려주면서 응원을 아끼지 않으신 OO그룹의 인재개발원 담당자분께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