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 취득을 위한  오프라인 멘토코칭 스케치

 

KAC 자격증 취득을 위한 멘토코칭 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인 오프라인 모임이 지난 11월 23일 성수동에 위치한 푸르너스 가든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KAC 자격증 취득을 ‘멘토 & 멘티’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이고 집중적으로 서포팅하는 프로그램입니다.

KAC는 한국코치협회에서 발급하는 인증 코치의 첫 단계 자격증으로, 여러 코칭 교육기관에서 기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교육 이수 후 혼자 시험 응시를 위한 필수 50시간 실습을 채우는 것은 사실상 매우 힘든 게 사실.
게다가 기본 프로그램에서 배운 코칭 프로세스를 실제 코칭에 적용하는 것은 더더욱 힘듭니다.
프로세스를 제대로 익히지 못한 상태에서 실기 시험 합격 역시 기대한다는 것은 무리가 따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목표가 단순히 KAC 취득이 아닌, 바람직한 코치로서의 비전을 이룰 수 있도록 디테일한 코칭 스킬과 마인드 트레이닝까지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블루밍경영연구소의 멘토코칭은 유자격 코치와 지원자를 ‘멘토 & 멘티’로 팀을 만들어 진행합니다.

이날 멘토 코칭에는  부산, 순천 등 멀리서 온 멘티들의 열정만큼 시종 분위기는 후끈하고 열정적이었습니다.
당일, 자신의 기분을 이야기하고 복사기 화법으로 다시 정리해주는 코칭의 기본 스킬을 시작으로 실습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1:1로 짝을 이뤄 근처 서울숲에서 <2019년을 정리하고 2020년을 디자인하는 코칭 질문>으로 상호코칭하면서
따스한 가을을 만끽하며 자연에서 코칭하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지막 코스는 최근에 멘토 코칭과 KAC에 합격한 서영주코치의 멘토 코칭 후기와 KAC 시험 대비 꿀 팁을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