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릴렉스퍼시픽, 강점 경영을 더하다

본 글은 매년 강점 워크숍으로 팀원들과 함께 자기인식, 자기이해를 더하면서 강점기반 리더십을 내재화하며 조직문화를 탄실하게 만들어가고 있는 (주)릴렉스퍼시픽 김태현 대표님의 기고 글입니다.


2018년 7월, 1인 기업으로 시작한 회사는 1년후인 2019년 12월에는 7명의 팀원들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사업과 리더의 역할을 처음 하게 되면서 겪는 어려움은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매일매일이 고난의 연속이자 힘든 일의 반복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의 추천을 받고 2020년 1월에 블루밍경영연구소에서 진행한 1기 실전 비즈니스 코칭 과정을 통해 처음으로 기업의 방향성과 리더로서의 역량과 마음가짐, 스킬 등에 대해서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비즈니스코칭 바로가기  http://bloomingcoaching.com/?page_id=5034

 

저마다 타고난 그리고 후천적으로 더해지는 탁월한 재능 5가지


모든 커리큘럼과 과정이 큰 도움이 되고 좋은 시간이었지만 실전 비즈니스 코칭 과정에서 가장 좋았던 시간은 갤럽 강점 테스트를 통한 저의 TOP5 강점을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매번 장점보다는 단점을 바라보거나 강점보다는 약점을 더욱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는 삶을 살았지만, 김상임 코치님의 가르침을 통하여 강점 TOP5를 더욱 갈고 닦으면 강력한 무기가 된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강점 코칭에 몰입중인 릴렉스퍼시픽 구성원들

 

강점을 통해 많은 것을 깨우친 저는 배움을 제 개인에서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조직에도 같이 적용하여 성장하고 싶은 마음에 블루밍경영연구소에 조직 강점 코칭을 의뢰하여 진행하였습니다. 1Day로 진행된 조직 강점 코칭을 통하여 조직원들 모두 자신의 TOP5 강점을 알게 되었고, 업무와 직무에서 어떻게 하면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아닌 개개인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조직의 성과와 개인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법을 익혔습니다.

 

팀원들의 top5강점으로 만들어본 팀 그리드

 

출근하여 오전에는 매일 어떤 강점을 활용하여 주어진 업무를 더욱 능률적으로 이끌고 갈 것인지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등 TOP5 강점을 활용하니 업무의 성과와 능률, 몰입도 등이 배 이상으로 향상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매일매일 의도적으로 업무 및 개인 삶에 강점을 적용하는 모습들


저희 조직은 실행력, 대인관계 구축, 전략적 사고의 점수는 10점 이상대이지만 
영향력의 점수가 비교적 낮은 편이라 추가적으로 채용을 할 때는 영향력에 강점을 가진 인재를 채용하여 조직의 균형을 더욱 맞춰 나갈 계획입니다.

한 번 뿐 인 삶에 본인을 들여다보고, 내 삶의 강점은 어떤 것인지 알게 된 후 하루하루 삶을 대하는 자세가 바뀌었다는 조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강점 코칭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가능성이 무한대라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릴렉스퍼시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주)릴렉스퍼시픽 대표 김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