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치협회 6월호 소식지에 블루밍경영연구소가 소개되었습니다

1. 블루밍경영연구소에 대한 소개 부탁드려요.

블루밍경영연구소는 경험과 커리어에 코칭을 융합하여 Only One 브랜드를 가진 코치들의 성장 플랫폼입니다.
미션은, “코칭으로 행복한 기업, 행복한 사회를 꽃 피우는데 기여한다.”
비전은, “차별화된 브랜드력을 갖춘 전문 코치 100명과 함께, Only One 코칭 전문 교육기관으로 성장한다.”
이처럼, 블루밍경영연구소의 코치들은 자신들만의 강점과 경험, 전공 등을 최대한 적용하고 살리면서, 브랜드력을 갖춘 가성비(ROIC) 최대의 코칭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2. 블루밍경영연구소의 첫 시작과 지향하는 코칭의 방향은 무엇입니까?
CJ그룹에서 임원으로 재직하다가 갑자기 퇴임 통보를 받고충격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6개월간 자신과의 대화를 정말 많이 했고, 성찰의 시간을 가지면서 조직에서의 경험이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CJ 재직 시절부터 코칭 리더십을 현장에 적용했던 경험이 바로 블루밍경영연구소를 시작하게된 계기입니다. 기업 관점에서는 어떤 교육이든 효과성을 중시하기에 일반적인 코칭으로는 그 매력도가 떨어진다고 판단해서 기업에서의 제 경험을 코칭에 접목하면서 비즈니스 코칭을 시작하 게 되었고, 좀 더 많은 기업에 전방위로 기업 맞춤형 코칭을전파하고 싶은 마음에 2014년 인터널코치육성과정을 개발 했습니다.


3. 블루밍경영연구소에서 함께한 코칭 고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분이 계시 다면 말씀 부탁드려요.
저희 연구소와 인연을 맺는 분들의 대부분은 현직에 계신 고 위임원이나 리더들이 많습니다. 일대일코칭이나 그룹코칭을 받은 고객들은 1,000명 이상이 넘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단발성이기 때문에 코칭의 내재 화까지는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우리나 라 비즈니스 코칭의 아쉬운 점이죠. 반면에 저희 연구소에서 인터널코치육성과정을 시작하신 분 들 중에는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자원으로 해서 Edge 있는 Only One 브랜드력이 있는 코치로 성장한 분들이 많습니다. 바로 저희의 성장 모델이기도 합니다. 예컨대, 영화배우이면서 보이스 코치로 활동하시는 코치님도 계시고, 한 외국계 반도체 장비 영업이사로 재직시절, 코칭을 접하고 사내에서 많은 부분을 코칭과 접목했던 경험을 가지 고 살아있는 비즈니스 코칭을 진행하고 계신 코치님 등 자신 의 경험과 경력에 코칭을 융합해서 새로운 브랜드로 활약하 고 있는 코치님들이 매우 많다는 것이 저희 블루밍경영연구 소의 자랑이자, 큰 자산입니다.


4. 앞으로 블루밍경영연구소가 코칭으로 꿈꾸고, 또 계획하고 있는 비전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저는 KPC이상의 코치를 제 손으로 100명을 키우는 것이 목 표입니다. 바로 그 시작을 인터널 코치육성과정으로 한 분들 이죠. 이분들과 우리나라 코칭의 선순환적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코칭의 관문을 선사하는 것 이 저의 꿈입니다. 선순환적 생태계란 자신이 경험한 많은 자원을 근간으로 해 서 브랜드력이 있는 코치로 성장하고, 직간접적인 활동을 통 해 코치 개인적으로는 지속 가능한 수익모델을 만들어가고, 더불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대체 불가능한 코 치로 활동하게 하는 것입니다.


5. (사)한국코치협회 회원들에게 마무리 인사 부탁드릴게요.
코칭은 기적을 낳는 강력한 리더십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세 상에 많은 사람들은 사실 말하고 싶지만 대부분 입을 열지 않 습니다. 저는 그 이유를 대화하는 방식이나 프로세스에 대한 경험이 없어서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 자신과 가정, 기업, 그리고 사회적으로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가 만들어 지려면 바로 진정성 있는 코치들이 많아야 합니다. 대한민국 이 코칭으로 거듭나기를 바라고 꿈꿔봅니다.